카틀레야

SKT 누구 - '투데이' 메뉴에 제공되는 이슈 토픽은 언제 업데이트되나요?

IT

::: 목차 :::

보고싶은 글을 선택하면 본문 내용으로 바로 이동하여 볼수 있습니다.

    SKT NUGU - '투데이' 메뉴에 제공되는 이슈 토픽은 언제 업데이트되나요?
    투데이 메뉴에 제공되는 이슈 토픽은 3시간 단위로 업데이트되며,
    07시, 09시, 13시, 16시, 19시, 22시에 따끈따끈한 이슈 토픽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슈 토픽은 뉴스 기사 데이터들을 바탕으로 추출되며,
    스포츠와 연예 이슈 토픽도 제공합니다. 
    매일의 이슈를 투데이탭에서 확인해 보세요. 




    SKT NUGU - '전화 수신 중에 '아리아'라고 불렀는데 아리아가 응답하지 않아요
    전화 수신 중 벨소리가 크게 울리는 경우에는 내 목소리에 '아리아'가 잘 응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전화 수신 화면 안의 누구버튼을 눌러 아리아를 깨우고 음성명령을 진행 해 보세요. 아리아가 한 번 호출되고 나면 벨소리 크기를 자동으로 작게 조절하여 내 목소리를 더 잘 들을 수 있게 해 줍니다. 




    SKT NUGU - '모든 T전화 앱에서 NUGU 기능을 사용할 수 없나요?
    NUGU 기능은 아래의 T전화 앱 버전 이상인 경우에만 제공됩니다.
    - 안드로이드 T전화 앱 9.6.0 버전 이상 & 안드로이드 OS 6.0 버전 이상
    - 아이폰 T전화 앱 7.0.0 버전 이상 & iOS 12.0 버전 이상
    가지고 계신 T전화 앱에서 'NUGU' 버튼이 보이지 않는다면,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 주세요. 




    SKT NUGU - 'T전화 앱에서 음성명령과 NUGU서비스는 어떻게 이용할 수 있나요?
    T전화 앱에서 음성명령 및 NUGU 서비스를 실행은 단말기에서 마이크 등 권한 허용 및 [T전화 앱]에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선택)에 동의한 상태에서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T전화 앱] 우측 상단 마이크 모양의 NUGU 버튼 또는 [T전화 앱]의 '투데이' 메뉴를 선택하여 마이크 등 NUGU 서비스 실행에 필요한 권한을 활성화하고, 관련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선택)에 동의할 수 있습니다.

    T전화 앱 오른쪽 상단 마이크 모양의 NUGU 버튼이 활성화 되어있다면, 해당 화면에서 "아리아" 또는 "팅커벨" 하고 불러보세요.
    또는 마이크 모양의 NUGU 버튼을 직접 눌러 음성명령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NUGU 서비스 실행을 위한 권한 허용 및 약관 동의가 이루어지지 않았다면 [T전화 앱] 오른쪽 상단 마이크 모양의 NUGU 버튼이 회색으로 비활성화되어 노출됩니다. 이 상태에서는 "아리아" 또는 "팅커벨"을 불러 NUGU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NUGU 버튼을 눌러 권한 허용 및 약관 동의 후 NUGU 서비스를 이용해 주세요.




    SKT NUGU - '음성명령을 하면, 현재 제 위치가 아닌 정보로 결과가 나와요.
    T전화 앱에서 위치를 기반으로 한 NUGU 기능은 단말기에서 위치권한 허용 및 [T전화 앱]에서 위치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선택) - NUGU에 동의한 상태에서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을 위해 [T전화 앱]에서 '위치'에 대한 접근 권한이 허용 및 위치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를 선택적으로 요청합니다. 이를 허용/동의하지 않은 경우, NUGU 서비스에서 활용되는 위치가 현재 위치와 다를 수 있습니다.

    [T전화 앱] '투데이' 메뉴 > 우측 상단의 '현재 위치' 영역을 선택하여 '위치' 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허용하고 위치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선택) - NUGU에 동의하면 정확한 현재 위치에 따른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위치 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허용했는데도 NUGU 기능 사용시 현재 위치와 다르다면, [T전화 앱] '투데이' 메뉴 > 우측 상단의 '현재 위치' 영역을 선택하여 위치 정보를 갱신해주세요.


    출처:  SKT NUGU   많이찾는 질문   https://www.nugu.co.kr/support/faq/list/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