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틀레야

SKT NUGU (루틴) 스마트홈 액션은 몇 개까지 등록할 수 있나요?

::: 목차 :::

보고싶은 글을 선택하면 본문 내용으로 바로 이동하여 볼수 있습니다.

    SK텔레콤 NUGU (루틴) 스마트홈 액션은 몇 개까지 등록할 수 있나요?
    스마트홈 기기의 개별 액션은 50개까지 등록이 가능하며 여러개의 스마트홈 액션을 설정한 경우 스마트홈 액션은 다른 액션들과 달리 한 번에 실행됩니다.

    또한 동일한 기기의 동일한 액션을 여러번 등록하는 것은 불가능 합니다.

    기기의 전원이 켜져있어야만 동작하는 액션의 경우에는 해당 스마트홈 기기의 전원 컨트롤이 NUGU 음성 명령으로 가능하다면, 원하시는 액션보다 먼저 "전원 켜줘"를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SK텔레콤 NUGU (루틴) 루틴으로 스마트홈 기기 설정시 전원은 자동으로 켜지나요?
    스마트홈 기기의 NUGU 음성 컨트롤 특성상 개별 동작만 컨트롤 요청을 합니다.

    때문에 사전에 기기의 전원이 꺼져 있을 경우에는 기기에서 음성 명령을 수행하지 못 할 수도 있습니다.

    반드시 사전에 기기 전원을 켜져있는 상태에서만 성공적으로 명령이 수행될수 있습니다.

    스마트홈 기기 특성상 전원이 꺼져있는 상태에서는 네트워크 연결이 안되어 있을수 있고, 안전상 이슈로 수동으로 전원을 켜야하는 기기도 존재합니다. 사전에 기기의 메뉴얼을 참조해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SK텔레콤 NUGU (루틴) 루틴으로 설정한 스마트홈 기기가 동작하지 않는것 같아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1. 기기의 전원확인
    일부 스마트홈 기기의 동작은 사전에 기기 전원이 켜져있어야만 동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에어컨의 온도설정이나 풍량에 대해서 루틴의 액션을 설정 했더라도, 해당 기능은 사전에 에어컨의 전원을 켜야만 동작이 가능한 기기일 경우에는 먼저 전원을 켜는 액션을 추가해 주셔야 합니다.

    추가로 일부 기기는 대기 전원 상태에서 액션 요청으로 전원이 자동으로 켜지는 기기들도 있기 때문에 사전에 제조사의 매뉴얼을 참조 하시거나, 루틴 설정시에 "바로실행"등을 통해서 테스트해보시기를 권장합니다.

    2. 기기의 로그인 여부 확인
    스마트홈 기기 특성상 제조사의 정책으로 일정기간후에 연동된 개별 제조사의 서비스가 로그아웃이 되어 있을수도 있습니다.

    확인 방법
    "NUGU 앱 > 스마트홈" 에서 각 제조사의 스마트홈 기기의 로그인 여부를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3. 기기의 개별 네트워크 연결 확인
    루틴 실행시 각 스마트홈 기기의 개별적으로 네트워크 연결이슈로 루틴 명령이 실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는 루틴의 오류가 아닌 스마트홈 기기의 연결 불가에 대한 부분으로 루틴 실행이 반드시 기기의 동작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SK텔레콤 NUGU (루틴) 루틴에서 등록한 스마트홈 기기가 목록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1. "NUGU 앱 > 스마트홈"에서 개별 기기의 연결 여부 확인
    루틴 설정시에 각 스마트홈서비스에 로그인 여부나 각 스마트홈 기기의 네트워크 이슈로 연결이 불가능할수도 있습니다. 사전에 스마트홈 연결여부를 확인후에 등록 하셔야합니다.

    2. "NUGU 앱 > 스마트홈"에서 스마트홈 기기의 등록해제 여부 확인
    "NUGU 앱 > 스마트홈" 에서 등록 해제된 기기는 루틴에서 스마트홈 액션을 설정할수 없습니다.

    3. 루틴 설정이 불가능한 디바이스 
    일부기기는 안전상의 이슈나 제조사의 요청에 의해서 루틴 설정이 불가능할수도 있습니다. 해당 기기는 루틴설정시 목록에서 보여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