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목차= ▽열기
SKT NUGU [많이하는 질문] NUGU 앱에서 연결 가능한 디바이스를 찾지 못합니다.
NUGU 디바이스는 NUGU 앱과의 연결 시에 Wi-Fi를 사용합니다.(NUGU mini의 경우 Wi-Fi와 블루투스 모두 사용)
1.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경우 '자동 네트워크 전환' 기능이 켜져 있으면, NUGU 디바이스와의 연결을 끊고 자동으로 다른 Wi-Fi나 모바일 데이터 네트워크로 전환합니다. 이 경우 NUGU 앱에서 연결 가능한 NUGU 디바이스를 찾지 못할 수 있으니, 스마트폰에서 '자동 네트워크 전환' 기능을 꺼주세요.
※ Wi-Fi 설정은 통신사, 제조사, 모델, OS 버전에 따라 다릅니다. 해당 기종에 맞추어 'Wi-Fi 설정'과 'Wi-Fi 고급 설정'에서 아래의 기능을 찾아서 꺼주세요.
+ 불량 네트워크 방지
+ 접속 불량 방지
+ 비정상 무선공유기 접속 해제
+ 인터넷 서비스 확인
+ 신호 약한 Wi-Fi 끊기
+ 신호 약한 W-Fi 연결 해제
+ 네트워크 자동 전환
+ 모바일 데이터 자동 전환
+ 데이터 자동 전환
+ 자동 네트워크 전환
+ 스마트 네트워크 전환
+ 스마트 Wi-Fi 서비스
+ 인터넷 불가 시 연결 해제
2. NUGU 디바이스의 전원을 껐다 켜주세요.
NUGU 디바이스 하단에 연두색 등이 들어오면, NUGU 앱에서 다시 연결을 시도해 주세요.
3. iOS 스마트폰에서 NUGU mini를 연결하는 경우, 디바이스 상태를 먼저 확인해 주세요. [디바이스 상태 확인하기]-NUGU mini 상단 왼쪽의 마이크 버튼을 눌러 LED 램프의 색깔을 확인해 주세요.
[LED 램프 색깔별 진행 방법]
- (연두색 불빛) 연결할 NUGU mini 하단의 등록번호를 확인하여 입력해주세요. 등록번호는 'NU200_****'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 (핑크색 불빛) NUGU mini를 스마트폰과 가까운 위치에 두고 검색 결과가 나올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이후에도 유사한 현상이 발생할 경우, NUGU 고객센터(1670-0110)로 전화주시면 더욱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SKT NUGU [많이하는 질문] NUGU 디바이스에 Wi-Fi를 연결하고 나면 다른 Wi-Fi로 변경할 수 없나요?
NUGU, NUGU mini, B tv x NUGU 디바이스 모두 아래의 방법으로 Wi-Fi 변경이 가능합니다.
[네트워크 변경 설정하기]
'NUGU 앱 > 디바이스 컨트롤러 > 톱니바퀴(설정) 메뉴 > Wi-Fi'를 터치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 iOS 휴대폰을 사용하고 계신 경우, 먼저 휴대폰의 설정에서 Bluetooth를 활성화 한 후 변경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