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실 내부 성에가 왜 생기나요?
냉동실 문을 열고 닫을 때 차가운 공기는 밖으로 빠져나가고 실내의 수분이 포함된 공기가 냉동실 안으로 유입됩니다.
유입 된 공기 중에는 수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 수분이 차가운 냉기와 만나면서 선반이나 벽면 또는 음식물에 달라붙어 성에가 생기게 됩니다.
냉동실 보관 식품에 간섭으로 도어가 덜 닫힌 경우 외부 공기가 유입되면서 내부 온도차에 의해 특정 부위에 성에 착상이 과다하게 발생될 수 있습니다.
성에를 제거 후 냉동실 문 고무 가스켓 장착 상태 및 보관 식품 간섭이 없었는지 확인하고 냉동실 문을 잘 닫아 주세요.
냉동실에 보관 중인 아이스크림이 녹았어요.
냉동실 아이스크림이 녹아요 .
냉동실의 도어 잦은 개폐나 미세한 도어 열림 등이 없는 상태에도
냉동실의 온도가 약하고 보관 중인 식품이 녹고 있을 경우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철 외부 온도 영향으로 댁내 냉장고 주변 온도는 일시적으로 상승하게 되지만 냉장고 내부 시원한 냉기를 유지하는 데는 이상이 없습니다.
하지만 무더운 여름철에는 시원한 얼음이나 아이스크림을 자연스럽게 찾게 되면서 냉동실 문을 열고 닫는 횟수가 일반 평절기 보다는 2~3배 정도 증가합니다.
잦은 냉동실 문 개폐로 주변의 따뜻한 공기는 냉동실로 들어가고 냉동실의 차가운 냉기는 외부로 빠져나는 현상이 자주 발생되어 냉동실 내부의 냉기가 일시적으로 덜 시원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냉동실 문 안쪽에 달려 있는 가드에 보관할 경우 냉동실 문을 열 때 바깥공기에 완전히 노출되므로 주변 온도가 높거나 냉장고 문을 여닫는 횟수가 많아지면서 일시적으로 온도가 상승하고 아이스크림이 녹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냉동실 안쪽에 보관된 다른 식품이 정상이라면 냉기에는 이상이 없는 것으로 판단하시면 됩니다.
아이스크림을 장기 보관 후 천천히 드실 경우라면 냉동실 가드보다는 냉동실 안쪽이나 서랍에 보관하시면 더욱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냉동실 문(도어) 잦은 개폐로 일시적 온도 상승 경우라면 냉동실 온도를 1~2단계 더 강하게 조절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아이스크림(식품) 보관 위치 및 온도를 낮게(-1도 → -2도) 설정 후에도 식품들이 녹을 경우 미세관 막힘 및 컴프레서 이상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도 증상이 동일할 경우 전문 엔지니어릐 점검을 권유 드립니다.
온도 표시창 깜박이고 냉장이 안됩니다. (숫자 9 깜빡임)
온도 표시창에 숫자 "9"가 표시되고 깜빡거리면서 냉기 약함
냉장실 내부 온도가 일정 시간 동안 설정 온도를 유지 못 하고 상승한 경우 온도 표시창에는 숫자 9로 표시되고, 깜빡거리면서 냉장실 내부 온도가 상승되었음을 알려주는 현상입니다.
냉장고는 정상적으로 작동되고 있지만 온도 표시창에 숫자 9가 표시되면서 깜빡거리는 것이라면 냉장고 문이 장시간 미세하게 열려있었거나, 또는 외부 전원 환경에 의해 냉장고의 전원이 오프(OFF) 되었다가 다시 온(ON) 되어 일시적으로 냉장고 내부 온도가 상승되었다는 것을 온도 표시창에 숫자 9로 표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냉장고 문이 잘 닫혀 있는지 또는 보관 식품에 간섭은 없는지 확인해 주세요.
냉장고 온도 설정 범위 값은 모델별 다를 수 있습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70&product=10497